아이브→트와이스… 대세걸 몰려온다 [컴백 SOON]

윤기백 기자I 2022.08.21 08:00:00
아이브(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걸그룹 축제다. ‘일레븐’, ‘러브 다이브’에 이어 3연타 메가히트를 노리는 아이브(IVE), 한국·일본에 이어 미국까지 접수한 트와이스(TWICE)가 나란히 컴백한다.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오는 22일 새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러브 다이브’ 이후 4개월 만의 신보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와 수록곡 ‘마이 새티스팩션’(My Satisfaction)까지 총 두 개 트랙이 담겼다.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한 곡이다. 작사가 서지음이 ‘일레븐’과 ‘러브 다이브’에 이어 아이브와 또 한 번의 시너지를 발휘했다. 더불어 레이가 랩 메이킹에 참여해 음악적 성장을 증명할 예정이다.

앞서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과 더불어 지난 4월 발매한 ‘러브 다이브’로 각종 음원차트 및 음악방송 1위를 접수, 4세대 아이돌 대표주자임을 보란듯이 증명했다. 아이브가 이 기세를 이어 신곡 ‘애프터 라이크’로 3연타 메가히트를 기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트와이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나연·정연·모모·사나·지효·미나·다현·채영·쯔위)는 새 앨범 ‘비트윈 원앤투’(BETWEEN 1&2)를 오는 26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발매한다.

‘비트윈 원앤투’는 지난 6월 트와이스 첫 솔로 주자로 나선 멤버 나연의 데뷔곡 ‘팝!’(POP!) 이후 발매하는 새 앨범이자, 트와이스가 2022년에 첫 선보이는 앨범이란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원스와 트와이스 사이 얘기들’이라는 뜻을 담은 ‘비트윈 원앤투’에는 타이틀곡 ‘톡댓톡’(Talk that Talk)을 포함해 총 7트랙이 담겼다.

타이틀곡 ‘톡댓톡’(Talk that Talk)은 강렬한 비트 위 중독적인 멜로디로 리스너들의 취향을 정조준할 예정이다. ‘낙낙’(KNOCK KNOCK), ‘더 필즈’(The Feels) 등 트와이스의 히트곡들을 만든 작곡가 이우민 ‘collapsedone’이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고, 유명 K팝 작사팀 당케(danke)가 작사했다. 트와이스는 ‘Talk that talk 딱 한 마디 Talk that talk L-O-V-E 들려줘 Ooh Now’와 같은 가사로 달콤한 속삭임을 전할 예정이다.

트와이스는 미국 인기 음악 프로그램 ‘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MTV Fresh Out Live)를 시작으로 새 앨범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