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A', 올해도 ENA서 본다…주관 방송사 확정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현식 기자I 2025.09.24 08:00:00

이데일리M-KT ENA, 상호 업무협약 체결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일간스포츠(이데일리M)가 선보이는 대중음악 시상식인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위드 아이엠뱅크’(KGMA)가 ENA 채널을 통해 전파를 탄다.

이데일리M과 KT ENA간의 2025 KGMA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23일 서울 중구 KG타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이사와 김호상 KT ENA 대표이사가 협약서에 서명 후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KGMA 조직위원회)
KGMA 조직위원회는 ENA를 주관 방송사로 확정하고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ENA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KGMA’ 주관 방송사를 맡는다.

전날 서울 중구 통일로 KG타워에서 진행된 포괄적 업무 협력을 위한 이데일리M-KT ENA 간 협약식(MOU)에는 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이사, 김호상 KT ENA 대표이사, 이성재 이데일리M 마케팅본부장, 오광훈 KT ENA 콘텐츠 사업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KGMA’ 공동 조직위원장이기도 한 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는 “‘KGMA’가 국내외에서 모두 함께 즐기는 시상식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ENA와 ‘KGMA’를 함께 하게 돼 기쁘다. 일간스포츠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호상 KT ENA 대표는 “지난해 ‘KGMA’의 높은 공연 퀄리티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이 굉장히 좋았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KGMA’와 함께 하게 돼 영광”이라며 “올해도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GMA’는 일간스포츠가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새롭게 제정한 시상식이다. 올해 ‘KGMA’는 오는 11월 14~15일 양일간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다.

‘2025 KGMA’는 일간스포츠가 주최하고 KGMA 조직위원회와 크리에이터링, 디오디가 공동 주관한다. 타이틀스폰서로는 아이엠뱅크가 참여하고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한다. 해외인바운드티켓은 놀던오빠들,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 아트펌팩토리가 운영하고 빅크에서 국내티켓을 담당한다. 음원 및 음반 데이터는 한터차트, 지니뮤직, 플로, 벅스가 제공하며 공식 팬투표는 팬캐스트 앱을 통해 진행된다. 제작은 셋더스테이지가 맡는다.

출연 라인업에는 넥스지, 더보이즈, 루시, 미야오, 박서진, 보이넥스트도어, 스트레이 키즈, 싸이커스, 아이브, 아홉, 에이티즈,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올데이 프로젝트, 우즈, 이찬원, 장민호, 크래비티, 클로즈 유어 아이즈, 키스오브라이프, 키키, 킥플립, 프로미스나인, 피프티피프티, 하츠투하츠, SMTR25(이상 가나다순) 등이 합류했다. MC로는 남지현, 레드벨벳 아이린,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등이 나선다. KGMA 조직위원회는 향후 출연 아티스트를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