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묘', 시체스판타스틱영화제 특별상 [엔터 브리프]

윤기백 기자I 2024.10.17 06:00:00
[이데일리 윤기백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가 ‘엔터 브리프’ 코너를 통해 한 주간의 국내외 엔터산업 현장과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영화 ‘파묘 ’포스터(사진=쇼박스)
◇‘파묘’, 시체스판타스틱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제57회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쟁부문 심사위원 특별상(Special Jury Prize)을 수상했다.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벨기에에서 열리는 브뤼셀판타스틱영화제, 포르투갈의 판타스포르토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판타스틱 영화제로 꼽힌다. ‘파묘’는 올해 영화제에서 현지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추가 상영을 진행하는 등 최고 인기작에 등극, 심사위원 특별상까지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제14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포스터
◇제14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11월 개막

한국영상자료원(원장 김홍준)은 11월 7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상암동 시네마테크KOFA에서 제14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를 개최한다. 배리어프리영화는 시각·청각 장애인뿐만 아니라 누구나 영화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음성해설과 배리어프리 자막을 제공하는 형식으로 제작한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전주국제영화제 단편 수상작과 산학협력으로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 등 8개 부문 39편의 배리어프리 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RBW,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3년 연속 운영

종합콘텐츠기업 알비더블유(이하 RBW)가 대표 교육 프로그램인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를 3년 연속 운영한다.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ESG지원형)의 일환으로 RBW가 운영하는 청년 고용지원 프로그램이다. RBW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인재양성’이라는 자사의 이념을 바탕으로 국내 엔터사로는 유일하게 정부지원 교육사업을 운영, K팝 산업 인재 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베이비몬스터(사진=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 유튜브 구독자 700만… K팝 최단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지난 15일 700만명을 돌파했다. 2022년 12월 28일 채널이 개설된 지 657일 만으로, 이는 역대 K팝 그룹 최단 기간이다. 글로벌 음악시장의 판도를 이끌고 있는 유튜브에서 구독자 수는 충성도 높은 팬덤의 형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통한다. 구독자와 더불어 뮤직비디오·안무 영상 등 콘텐츠 누적 조회수도 26억뷰를 훌쩍 넘어서는 등 연일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