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일부터 31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해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18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트와이스, 블랙핑크, 샤이니, 레드벨벳, AOA, 소녀시대, 러블리즈, 세븐틴, 인피니트, 위너, 빅뱅, 드림캐쳐, 여자친구, NCT, 비투비, 위너, 마마무, 오마이걸, 더보이즈, 프리스틴, 우주소녀, 모랜드, 젝스키스, 에이핑크, 비스트, 빅스, 아스트로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6만3792 미디어지수 361만5597 소통지수 570만4390 커뮤니티지수 1158만41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6만796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144.99% 급등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은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984,758와 비교하면 7.45% 상승했다. 3위는 엑소가 이름을 올렸다.
|
이어 “2018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신나다, 짜릿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유튜브, 1위’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6.87%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주 정규 3집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FAKE LOVE’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0위로 진입해 세계적인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