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액은 26% 증가한 2127억원, 순이익은 30% 감소한 64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실적 개선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의 미국 수출액이 반영되고, 유럽에서 항암제 ‘트룩시마’와 ‘허쥬마’가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3분기에는 허쥬마의 유럽 매출이 크게 늘어 제품별 매출 비중의 36%를 차지했다. 지난 2분기 유럽에 처음 출시된 허쥬마는 각국 주요 입찰 기관에서 연달아 수주에 성공하며 3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 확대가 이뤄졌다.
실제로 허쥬마는 최근 프랑스 ‘트라스투주맙’ 시장의 약 40%에 해당하는 입찰 기관 두 곳에서 수주에 성공하며 시장을 선점했고, 네덜란드에서도 출시 한 달 만에 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초기부터 유럽 주요국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미국향 ‘인플렉트라’ 물량 출하 및 ‘허쥬마’ 판매 본격화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됐다”며 “내년부터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판매 제품의 다각화가 이뤄져 매출과 영업이익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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