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한우, 싱가포르 런칭행사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태형 기자I 2026.02.03 20:20:30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우자조금은 지난 1월 30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6 싱가포르 한우·한돈 수출 런칭 행사’를 개최하여 한우의 우수성과 브랜드 가치를 현지에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싱가포르 유통·외식 산업 관계자, 언론 및 KOL을 대상으로 한우의 다원적 가치와 품질 경쟁력을 알리고,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해 수출 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 현장에는 현지 언론, 인플루언서, 셰프, 수입·유통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인기 요리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출연으로 주목받은 안성재 셰프가 참여해 한우의 특징과 강점을 직접 소개하며 행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안 셰프는 한우의 섬세한 마블링과 깊은 육향, 조리 과정에서 발현되는 감칠맛, 사육 과정이 만들어낸 일관된 품질을 설명하며, 미슐랭 레스토랑에서도 주재료로 활용 가능한 프리미엄 식재료로서의 한우 가치를 강조했다.

행사에 앞서 한우자조금은 홍진욱 주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현지 식품 시장의 특성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한우 수출 확대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사진=한우자조금)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