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세종텔레콤 비브릭, ‘교육 특화 빌딩’ 조각투자 상품 선보여

김연서 기자I 2024.11.07 15:44:18

부산 사하구 학세권 빌딩···47.6억 공모
13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 공모 진행

비브릭 2호 빌딩. (사진=세종텔레콤)
[이데일리 마켓in 김연서 기자]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비브릭(BBRIC)이 2호 빌딩을 공개했다. 비브릭 운영사 세종텔레콤은 부산 사하구 감천동 내 초학세권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특화’ 빌딩을 기초자산으로 한 조각투자 상품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비브릭 측은 2호 빌딩이 초·중·고교가 모두 도보 거리에 있는 ‘12년 밀집 학세권’에 위치해 있다고 강조했다. 1층을 제외한 전 층에 학원 및 스터디카페가 입주해 있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비브릭 2호 부동산 공모 금액은 47억 6000만원으로, 총 476만 브릭을 발행한다. 1브릭당 가격은 1000원이며 최소 투자는 10브릭(1만원)부터 가능하다.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비브릭 앱에 부산은행 계좌를 연결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비브릭 관계자는 “지하 1층~지상 8층에 이르는 감천동 내 가장 큰 규모의 학원 빌딩이며, 최근 리모델링을 거친 장수명(長壽命) 건물이라는 점에서 매력적인 투자처로 평가받고 있다”며 “현재 공실 없는 100% 임대율에 5년간 책임 임대차 계약을 체결해, 투자자에게는 펀드 기간 내내 안정적인 임대료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부동산 조각투자의 경우 투자자는 본인이 소유한 수익증권 비율만큼 배당으로 받을 수 있으며, 매각 시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수익증권은 앱 내에서 주식처럼 다자간 상대매매 방식의 시장거래도 할 수 있다.

비브릭은 2호 빌딩 투자자를 대상으로 해당 빌딩 1층에 입주한 ‘부산 돈카츠 고천(감천점·만덕본점)’ 10% 할인, 5~7층 입주한 ‘프리미엄 독서실·스터디 카페’ 20% 할인 혜택을 오는 연말까지 제공한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블록체인 사업총괄 부사장은 “부동산 조각투자는 미래형 금융 모델”이라며 “다양한 조각투자 상품이 출시되는 상황에서 투자 가치는 물론이고, 신뢰할 수 있는 토큰증권 상품을 선보여 건전하고 발전적인 토큰증권 생태계 구축 및 대중화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