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특징주]실적 발표 앞둔 '넷플릭스' 워너 브라더스 인수 '전액현금'…개장전 ↑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주영 기자I 2026.01.20 21:38:35
[이데일리 이주영 기자] 넷플릭스(NFLX)와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BD)가 합병 계약을 전액 현금 거래 방식으로 변경하며 인수 절차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수정된 계약에 따르면 인수가격은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주당 27.75달러로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주식이 아닌 전액 현금 거래 방식을 통해 주식 지급 구성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주주들에게 가치 확실성을 제공하게 됐다는 게 월가의 평가다.

전액 현금 구조를 채택함에 따라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주주들의 찬반 투표 일정은 오는 4월까지로 앞당겨질 전망이다.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신속한 절차 진행을 위해 이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예비 위임장 설명서를 제출했다.

합병 절차에 따라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인수가 마무리되기 전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와 디스커버리 글로벌을 두 개의 별도 상장 기업으로 분할한다. 주주들은 인수 대금인 현금과 함께 분할된 디스커버리 글로벌의 주식을 모두 받게 된다.

그렉 피터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수정 합의가 워너 브라더스와의 거래에 대한 넷플릭스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주주들에게 “현금 지급을 통해 재무적 확실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넷플릭스의 건전한 재무 상태와 투자 적격 등급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거래는 규제 당국의 승인과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주주들의 승인 등을 거쳐 기존 합병 계약일로부터 12~18개월 이내에 최종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날 장 마감 이후 넷플릭스는 2025년 12월 말 기준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해당 기간 주당순이익(EPS)은 0.55달러, 매출액은 119억7000만 달러에 달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적 발표를 앞둔 기대감과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인수전이 속도를 내면서 현지시간 이날 오전 7시 36분 개장 전 거래에서 넷플릭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02% 상승한 88.09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