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포토] 강남구, 배우 고소영 등 유공납세자 표창

김태형 기자I 2025.03.27 22:32:59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조성명(왼쪽 네번째)강남구청장이 27일 '2025 유공납세자 표창장 수여식'에서 배우 고소영(다섯번째)을 포함한 성실납세자 1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고소영 씨는 강남구에 거주하며 오랜 기간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해 왔으며 평소에도 자녀들과 나무 심기, 연탄배달 등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펼쳐왔다. 고 씨는 “성실하게 세금을 내시는 많은 분들을 대신해 제가 표창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강남구민으로서 납세의 의무를 잘 지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구는 성숙한 납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유공납세자를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유공납세자로 선정되면 1년간 관내 공영주차장 이용료와 지방세 세무조사를 면제받을 수 있고, 이외에도 강남구 주관 행사에 초청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구는 앞으로도 성실한 납세자가 많아지도록 유공납세자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계속되는 경제난에도 불구하고 성실히 납세의 의무를 이행해 준 성실납세자 여러분 모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구민 여러분의 귀한 세금이 더 나은 강남의 미래를 만드는 일에 쓰일 수 있도록 투명한 세무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강남구)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