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공제회, 11월 1일 강철공무원 런페스타 in 충북 보은 행사 개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지영의 기자I 2025.10.29 15:12:43

전국 공무원 및 시민 6천여 명이 함께 달리는 건강·화합의 축제
피지컬 챌린지·러닝 대회·슈퍼콘서트 등 진행
기념품 패키지와 다양한 이벤트...푸짐한 선물과 풍성한 즐길거리 마련

[이데일리 지영의 기자]행정공제회와 충북 보은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5 강철공무원 런페스타(Run Festa) in 충북 보은’ 행사가 내달 1일 충북 보은군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다.

‘2025 강철공무원 런페스타(Run Festa) in 충북 보은’은 행정공제회와 지자체(충북 보은군청)가 협업하여 진행하는 최초의 대규모 행사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와 지역상생, 공무원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 마련 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공무원들의 건강 증진과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대규모 스포츠 페스티벌로, 일반적인 러닝대회와 다르게 오전 피지컬 챌린지와 오후 러닝 대회(5km, 10km) 및 슈퍼콘서트로 구성된 하루 종일 이어지는 축제의 장으로 준비됐다.

지방자치단체, 청원경찰, 산림보호직 등 소속 공무원인 행정공제회 회원과 경찰·소방 관련 기관 종사자, 교직원, 군인 등 4개 공제회(경찰공제회, 소방공제회, 교직원공제회, 군인공제회) 회원, 시민으로 구성된 총 6000명 이상의 인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다양한 기념 패키지가 제공될 예정이다.

오전 8시부터 참가자 등록이 시작되며, 오전에는 로잉머신, 서전트 점프, 턱걸이 등 근력·근지구력·순발력 등을 겨루는 피지컬 챌린지가 공무원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피지컬 챌린지에는 격투기 선수 및 방송인으로 활약 중이며 최근 다양한 SNS채널에서도 활발하게 활동중인 추성훈이 깜짝 게스트로 참석한다.

오후 1시 행정공제회 김장회 이사장의 개회 선언과 함께 행사가 시작되며 보은군수와 보은군의장의 축사, 충북도지사의 영상축사가 이어진다. 이후 ‘10km’ 및 ‘5km’ 러닝대회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행사 진행은 영화배우 및 스포츠해설가로 활동하고 있는 박재민 해설위원이 맡는다.

러닝대회 종료 후에는 러닝, 피지컬 챌린지 우승자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 직후 에픽하이(Epik High), 노라조가 출연하는 슈퍼콘서트가 진행된다. 아울러 현장에는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레드불 등 다양한 브랜드 부스가 운영되어 풍성한 체험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행정공제회 관계자는 “이번 런페스타는 전국 공무원과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건강하게 달리고, 서로를 격려하며 하나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여건이 허락한다면 강철공무원 행사를 정례화해서 매년 진행할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