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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구조와 실적 등이 개선돼 부채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967%포인트 개선됐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지속적인 영업실적 개선을 위해 다양한 시너지 활동 및 비용절감 노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여객 사업이 전년 동기 대비 6.1% 늘어난 1조 2017억원의 매출을 냈다. 설 명절과 삼일절 등 1분기 연휴 수요에 맞춰 선제적으로 운항 편수를 늘린 영향이다. 또 미국 라스베가스, 캄보디아 시엠립 등 고수익 부정기편을 운영하고 일본노선 호조가 지속돼 매출이 증가했다.
화물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5.2% 증가한 3709억원을 기록했다. 미국 정부가 관세 인상을 예고하면서 사전 운송 물량이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화물기 기단을 확장해 공급이 늘어난 만큼 시장 주도 물량인 전자상거래, 반도체 장비, 자동차 부품 등 고부가가치 상품 운송에도 주력하며 수익을 늘렸다.
아시아나항공은 올 2분기 수익성 여객 노선을 늘리고 신규 화물 수요를 개발하며 매출을 올릴 예정이다. 여객 사업의 경우 △미국 뉴욕 노선 야간편 운항 및 A380 대형 기재 투입 △체코 프라하 신규 취항 통한 동유럽 여객 네트워크 거점 확보 △미국 호놀룰루, 튀르키예 이스탄불 노선 증편 등에 나선다.
화물 사업에서는 체리, 망고 등 계절성 화물 물량을 확보하는 데 집중하고 미국 정부 관세 정책에 따른 시장 분석과 함께 신규 수요를 개발한다. 또 탄력적 노선 운영을 통해 대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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