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과 기술 솔루션을 강화, 오프라인 사업자가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해 잠재 고객과 잘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10월 기준 약 256만개 이상의 업체가 스마트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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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양사는 협약을 통해 각사의 플랫폼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오프라인 사업자가 스마트플레이스와 오케이포스 플랫폼을 손쉽게 관리하며 한층 편리하게 가게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네이버는 이에 맞춰 로컬 검색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이용자 역시 가볼 만한 가게를 탐색할 때 네이버에서 최신의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철 네이버 플레이스사업 부문장은 “스마트플레이스는 오프라인 사업자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더욱 편리하게 가게를 관리하고 잠재 고객과 연결될 수 있게 기술 고도화를 이어왔다”며 “이번 오케이포스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자가 온, 오프라인에서 한층 효율적인 영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