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볼링하며 취업상담'…코오롱그룹 이색 채용설명회 눈길

남궁민관 기자I 2018.08.16 17:17:00
16일 서울 영등포타임스퀘어 코오롱스포렉스에서 열린 코오롱그룹 채용 설명회 ‘코오롱 얼리버드 이벤트, 취업 Play하자’에서 참석자들이 맞춤형 채용 상담(앞쪽)을 하고 행사장에 마련된 볼링(뒤쪽)을 즐기고 있다.코오롱그룹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코오롱그룹이 취업 준비로 지친 취업준비생(취준생)들을 위한 이색 채용설명회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스트레스를 해소할 여러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취준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코오롱그룹은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타임스퀘어 코오롱스포렉스에서 취준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 ‘코오롱 얼리버드 이벤트, 취업 플레이(Play)하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일단 설명회 장소부터 학교 강당 또는 체육관이 아닌 코오롱그룹 체육시설에서 열렸다. 코오롱그룹은 참석자들에게 오전 11시부터 4시간 가량 볼링, 양궁 등 다채로운 실내 스포츠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치킨과 맥주 등 먹을거리도 제공해 취준생들의 긴장감을 풀어주었다.

입사 상담도 일방적인 강연 형식이 아닌 사전 질문지를 토대로 한 일대일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했다. 코오롱 인사 담당자들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면접 팁 등 응시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코오롱 채용 설명회는 지난 8일 참가자 모집 첫째 날 하루 만에 마감되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회사 관계자는 “9월 학교·지역별로 채용 설명회가 예정돼 있지만 그에 앞서 취업 준비생들이 보다 편안한 마음에서 회사와 채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무더위에 지치고 힘든 시기를 보내는 취업 준비생들이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도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오롱그룹은 이달 말부터 2018년 신입사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9개 계열사(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텍,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에코원, 코오롱제약)에서 신입사원을 선발하며 서류전형과 인적성 시험, 면접 전형을 거쳐 12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20일 오픈 예정인 코오롱채용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