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오전장 특징주]엠피머터리얼즈, WK켈로그, 델타에어라인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지나 기자I 2025.07.10 23:51:10
[이데일리 정지나 기자]10일(현지시간) 오전장 특징주

미국 국방부와의 희토류 공급망 구축 계약 소식에 엠피머터리얼즈(MP) 주가가 급등했다. 오전 10시 45분 기준 엠피머터리얼즈 주가는 49.61% 상승한 44.93달러를 기록했다. 이번 계약은 자석 제조를 포함한 미국 내 희토류 밸류체인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미국 정부는 엠피머터리얼즈 우선주 투자, 대규모 대출을 포함한 다각적 자금 지원에 나서며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 희토류가 미국 내 핵심 전략 자산으로 부각되면서 엠피머터리얼즈는 명확한 수혜주로 부상하고 있다.

WK켈로그(KLG)는 이탈리아의 대형 제과업체 페레로에 인수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다. 같은 시간 WK켈로그 주가는 30.94% 상승한 22.9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번 인수는 31억달러 규모의 기업가치 기준으로 주당 23달러의 현금 거래로 성사됐다. 인수 대상인 WK켈로그는 프루트루프, 프로스티드 플레이크 등 미국의 대표적인 시리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페레로는 가족 소유 기업으로 이번 인수를 통해 미국 식품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할 전망이다.

델타에어라인스(DAL)는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를 웃돌았다는 발표에 힘입어 주가가 상승했다. 같은 시간 델타 주가는 13.31% 상승한 57.45달러에 거래중이다. 델타는 실적 개선과 함께 연간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하며 항공 수요 회복세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항공권 수요가 여름철 들어 회복세를 보인 가운데 단거리 및 국제선 수익성 강화가 실적에 기여했다.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스 등 동종 기업들의 주가도 동반 상승세를 보였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