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카카오, 모바일 보드게임 서비스 시작..'보드게임존' 신설

김관용 기자I 2015.12.01 18:09:36

프렌즈맞고 등 맞고게임 4종 출시
장기 2.0, 오목, 인생역전윷놀이 등도 서비스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카카오(035720)가 카카오 게임하기에 ‘보드게임존’을 신설해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는 1일 모바일 게임 플랫폼인 카카오 게임하기에 대중적이고 캐주얼한 타이틀 중심의 모바일 보드게임을 위한 보드게임존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가 모바일 게임 장르 확대를 위해 새로 마련한 보드게임존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되는 바둑, 장기, 오목, 윷놀이, 고스톱 등 모바일 보드게임들을 이용자들이 쉽게 찾고 즐길 수 있도록 한 곳에 모은 보드게임 전용 공간이다.

카카오는 보드게임존 오픈에 맞춰 프렌즈맞고(엔진), 애니팡맞고(선데이토즈), 맞고의신(조이맥스), 아이러브맞고(파티게임즈) 등 맞고게임 4종과 장기 2.0(모노몹), 오목(모노몹), 인생역전윷놀이(컴투스) 등 총 7종의 모바일 보드게임들을 공개했다. 향후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보드게임 라인업을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보드게임 장르의 특성에 맞춰 카카오 플랫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for kakao’로 출시되는 보드게임들을 위해 기존의 하트 메시지처럼 정해진 보상이 아닌 방식을 적용한다. 게임사가 차등 보상을 설계할 수 있는 랜덤 보상형 메시지,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메시지 등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는 보드게임존 오픈을 기념해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에게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등 인기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를 공유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총 7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파인트를 제공한다.



▶ 관련기사 ◀
☞올라가는 종목은 이유가 있다
☞카카오, 인터넷전문은행 선정에 상승세! 스탁론으로 4배 매입 노하우
☞카카오 패밀리社 '밸류포션', 亞 모바일 앱 분석 시장 공략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