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니텍 자회사 케이클원, 스테이블코인 ‘KRWIN’ 발행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권오석 기자I 2025.11.04 15:43:31

해외 비거주자 대상 법정화폐 담보형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코스닥 상장사 이니텍(053350)의 자회사 케이클원이 스테이블코인 ‘케이알윈’(KRWIN)을 공식 발행했다고 4일 밝혔다. 해외에서 비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는 법정화폐 담보형 스테이블코인이다.

(사진=이니텍)
KRWIN은 예금과 1:1 담보 구조로 설계돼 기존 변동성이 큰 가상자산과는 차별화된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구조는 글로벌 시장에서 시가총액 1위를 기록 중인 ‘USDT’(테더)가 1달러와 연동되는 방식과 유사하다.

KRWIN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으로 발행됐으며 현재 개념검증(POC) 단계이기 때문에 이용자의 상환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케이클원은 단기적으로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실사용 검증을 진행하고 규제가 정비된 이후 국내 규제에 맞춰 K-콘텐츠, 관광, 결제 등 다양한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활용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보안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 기업 써틱(CertiK)으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 완료 △온체인 발행된 모든 물량을 국내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기관 한국디지털에셋(코다, KODA)에 전량 예치 △발행 전 과정에서 키 세레모니(Key Ceremony) 절차를 준수해 체계적 관리와 보안을 강화했다. 규제 정합성을 위해 디지털자산 커스터디를 통해 보관 및 전송 등 가상자산 관련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상준 케이클원 대표는 “약 160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필리핀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스(Coins.ph)와 협력해 향후 서비스 출시 및 운영 가능성을 단계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