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행사는 국내 최고의 투자사인 알펜루트자산운용과 국내 최고의 증권사인 하나금융투자 및 국내 주요 언론사와 IT, 연예계 관계자, 프레스 100여명을 초청하여 진행된 론칭 행사로 헤드락VR 브랜딩 과정과 사업방향 등을 선보였다.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의 관계사이자 평창올림픽 개폐막식 영상 제작과 남북정상회담의 판문점 미디어 파사드의 총 제작을 맡은 닷밀의 정해운 대표가 총 연출을 맡았다.
행사전반에 걸쳐 프로젝션 맵핑을 연출하며 환상적인 비주얼의 미디어파사드를 선보여 호평을 받기도 했다.
알펜루트자산운용(대표 김항기), 하나금융투자(대표 이진국)와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의 투자체결식이 진행됐다. 빅뱅 승리는 AR·VR 기업인 ㈜소셜네트워크의 VR부문 사장으로 취임한 바 있다.
|
사업의 주체인 합병 미디어프론트(대표 박홍규, 박수왕)의 박홍규 대표는 “소셜네트워크와의 합병을 통해 한국의 중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해외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며 “이번 런칭쇼를 통해 투자자 분들과 관련 사업자들에게 우리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월드와이드 전략1호점인 싱가포르 센토사 VR테마파크를 승리VR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오픈 한 후 올해 안에 8곳, 2020년까지20곳의 VR거점 테마 파크를 전세계에 확보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헤드락(HEAD ROCK)VR은 VR 프렌차이즈 이름으로, VR체험시 머리에 쓰는 기어에 착안해 머리를 즐겁게 한다는 ‘樂’을 의미하는 합성어다. 승리가 직접 로고 디자인과 브랜딩까지 참여한 것으로 밝혀져 화제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