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로 잇는 5극3특…코레일관광개발 ‘레일 드리머’ 3기 모집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민하 기자I 2026.01.29 16:12:34

5극 3특 잇는 기차여행 가이드
지역관광·정책 연계 현장 운영
1·2기 거쳐 전문가 40명 배출
부산·외국인 전담 가이드 선발
총 20명 내외, 누구나 지원 가능

레일 드리머 3기 모집 (사진=코레일관광개발)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코레일관광개발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전략인 ‘5극 3특(5대 초광역권 및 3대 특별자치도)’을 기차여행으로 연결할 여행가이드, ‘레일 드리머 (Rail Dreamer)’3기를 공개 모집한다.

‘레일 드리머’는 코레일관광개발이 운영하는 전문 여행 인솔자 그룹이다. 이들은 단순한 가이드 역할을 넘어 정부의 지역관광 활성화 정책과 다양한 로컬 관광 콘텐츠를 접목한 기차여행 상품의 전반적인 현장 운영을 책임지고 있다.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고객과 소통하며, 지역 관광자원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해 여행 품질을 높이는 임무를 수행한다.

지난 2023년 1기 출범 이후 2기를 거치며 40명의 전문가를 배출해 현장 운영 노하우를 축적해 온 코레일관광개발은 이번 3기 모집을 통해 가이드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지방(부산)’ 및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여행)’ 전담 가이드도 선발한다. 이를 통해 지역민의 관광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급증하는 방한 외국인 수요에 발맞춰 글로벌 소통 능력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고 한국의 로컬 관광지를 세계에 알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레일 드리머’ 3기 모집인원은 총 20명 이내이며,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관광 분야 경력자는 우대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1월 29일부터 2월 6일까지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 누리집 내 알림창에서 공모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우현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레일 드리머 3기는 지역 곳곳의 숨은 매력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관광 인력 양성과 지역관광 활성화라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TheBeLT

- 외국인, 한국인 일상 속으로…크리에이트립, 인바운드 트렌드 공개 - 中, 춘절 앞두고 일본행 항공편 49개 노선 ‘전면 취소’ - 맛집 250곳…현지 셰프 50명 참여한 ‘테이스트 홍콩’ 발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