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지글로벌은 현재 IT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형지페이의 매장 도입을 추진 중이다. 이후 디지털 결제 기능을 고도화해 스테이블코인과 연계하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특히 스테이블코인 관련 법제화가 가시화되면 금융권과의 협업을 통해 사업화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스테이블코인 도입 준비를 위해 형지글로벌은 암호화폐 소프트웨어, 금융거래, 채굴업 등 3개 상표분류에 대해 ‘HGKRW’, ‘HJKRW’ 등 총 6건의 상표권을 특허청에 출원한 상태다.
형지글로벌은 법제화 이후 스테이블코인 도입을 통해 소비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형지페이’로 리워드 충전금 사용을 유도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카드결제로 불가피하게 발생되었던 결제수수료 절감에 따른 수익성 향상도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는 만큼, 향후 해외 매장에서도 환전수수료 등의 부담없이 소비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도 예상했다. 이 밖에도 코인 기반 구매 이력 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형지글로벌 관계자는 “향후 간편 결제 편의성 향상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 차원에서도 카드 수수료 절감과 함께 고도의 빅데이터 확보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금융권을 비롯하여 앞으로 많은 파트너사와 협업하며, 스테이블코인을 적용하고 활용하는 데 있어 유통업계 첨단에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맙다, 코스피!…연기금 줄줄이 '역대 최고 수익률' [마켓인]](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6/02/PS26021001687t.630x.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