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알쓸신잡' 유현준 교수 초청 수요강좌

유현욱 기자I 2018.01.25 18:32:44
유현준 홍욱대 교수가 24일 대구 북구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린 ‘제25회 DGB수요강좌’에서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DGB금융)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DGB금융그룹은 지난 24일 오후 대구 북구 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제25회 DGB수요강좌’에 유현준 홍익대 건축학과 교수를 연사로 초청했다.

유 교수는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도시를 ‘인류 최고의 발명’이라 칭하며 “도시의 형성을 통해 인류가 농업사회에서 공업·상업 중심 사회로 발전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미국 뉴욕과 한국 서울을 비교하며 “뉴욕은 도심 곳곳에 인접한 공원으로 시민이 생활 속 여유를 갖지만, 서울은 공원의 접근성이 떨어진다. 이 기능을 대신하고 있는 것이 바로 다양한 카페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연세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와 하버드대에서 유학한 유 교수는 건축 대가 리처드 마이어의 사무실에서 근무한 후 홍익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는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 2’에 출연해 대중에 얼굴을 알리기도 했다.

한편 DGB금융은 2016년 10월부터 지역민을 위한 수준 높은 문화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DGB수요강좌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다음 달 28일 오후 열릴 ‘제26회 DGB수요강좌’에 정재찬 한양대 국어교육학과 교수를 초청한다. 정 교수는 ‘시를 잊은 그대에게’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