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방시혁 과즙세연→권은비 떴다” 의정부고 졸업사진, 올해도 ‘대박’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권혜미 기자I 2025.07.22 19:27:33

의정부고, 올해 졸업사진 촬영 현장 공개
방시혁 의장·과즙세연 등 재치 넘치는 사진
“너희 덕분에 웃는다” 누리꾼 반응 쏟아져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2009년부터 한해의 이슈를 졸업사진에 담는 ‘전통’을 유지 중인 의정부고 학생들이 올해의 졸업사진을 일부 공개했다.

21일 의정부고는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교내에서 진행된 졸업사진 촬영 현장을 소개했다.

사진=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가장 주목받은 콘셉트는 방시혁 하이브 의장 패러디였다. 학생들은 지난해 8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 거리에서 포착된 방 의장과 BJ 과즙세연이 나란히 걷는 장면을 그대로 재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최근 워터밤 페스티벌에서 화제를 모은 가수 권은비를 따라한 남학생도 있었다. 이 학생은 권은비가 입은 데님 숏팬츠, 비키니 탑, 빨간 셔츠를 걸친 채 춤 동작까지 완벽히 구현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사진=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사진=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이 외에도 지난 4월 대규모 해킹 사태로 유심칩 대란을 겪은 SK텔레콤을 풍자한 학생, ‘아파트’ 열풍을 일으킨 그룹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 음료 광고 패러디, 웹툰 속 캐릭터 코스프레 등 시의성과 개성을 담은 사진들이 다채롭게 이어졌다.

특히 올해는 백범 김구 선생으로 분장한 학생도 등장했다. 두루마기를 입고 백범의 초상처럼 정면을 응시한 학생은 유쾌한 사진들 속에서 진한 감동을 더했다.

사진=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해당 게시글을 본 누리꾼들은 “재치 덩어리들”, “너희 덕분에 웃는다”, “좋은 시절, 그때를 즐기길”, “올해가 역대급인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의정부고는 2009년부터 한해 이슈를 총망라한 재치 있는 졸업 사진으로 매해 화제가 되고 있다. 상당수의 학생들은 고3 초기부터 졸업사진으로 무엇을 찍을지 고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과거 정치인을 흉내 낸 시사·정치 풍자를 선보였으나 일부 단체가 명예훼손으로 고발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 현재는 학생회와 교직원들이 사전 협의를 한 후 촬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