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FPCB 활용 곡면터치센서 등 특허 2종 취득

김정유 기자I 2018.10.04 19:21:36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시노펙스(025320)는 연성회로기판(FPCB)을 활용한 곡면터치센서와 해수담수화 시스템 관련 특허 2종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2가지 특허기술은 시노펙스가 지난해 이후부터 적극 추진해오고 있는 FPCB 활용 터치센서와 해수담수화 사업 등과 연계된 결과물이다. 그간 평탄 면에서의 FPCB 터치센서는 많았지만 곡면에서는 전체 FPCB가 고르게 밀착되지 못했고 FPCB 절개 부위에서도 터치센서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못했다. 시노펙스는 이 같은 한계를 극복해 절개 부분에서도 터치 기능이 가능하게 해 굴곡진 곡면에 접착이 용이한 새로운 방식을 개발했다.

해수담수화 시스템 역시 기존의 전력 요건이 충분하지 못한 지역에서 신재생 에너지와 연동해 염수 담수화 설비가 구동하도록 개발됐다. 시노펙스는 메콩 델타 염수처리 시스템 실증사업을 실시해 나가는 한편, 해당 지역에 추후 보급될 대규모 신재생 에너지사업과 연계해 염수처리 시스템을 확대 보급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FPCB와 관련해서는 부품 및 고객의 확대를 위한 노력의 결과가 곧 가시화 될 전망”이라며 “전자부품 쪽뿐만 아니라 멤브레인·필터를 활용한 수처리사업 역시 다양한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