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여수, 서울서 마이스 설명회 개최…유치 열기 '후끈' [MICE]

이민하 기자I 2025.03.05 19:04:34

서울서 마이스 유치 행사 개최
맞춤형 상담·인센티브 확대 추진

여수시가 오늘(5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5년도 민관합동 마이스 유치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여수시)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여수시가 오늘(5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5년도 민관합동 마이스 유치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여수시와 (재)전라남도관광재단, 여수 마이스 시설, 여수시 유니크베뉴가 공동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는 수도권 지역의 430여 개 학회 등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우수한 마이스 기반 시설과 지원 제도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새롭게 개선된 인센티브 제도를 설명하기 위해 프레젠테이션 부문을 별도 편성했으며, 기관들의 상호 수요에 맞춘 맞춤형 상담과 참가자 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시는 학·협회 대상으로 사전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참가 의사를 밝힌 사전등록자가 전년도 대비 대폭 증가해 설명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마이스 관계자는 “오늘 현장에서 세 건의 인센티브 투어를 유치 확정했을 정도로 성과가 커 기쁘다”고 전했다.

여수시는 지난해 1262건의 마이스 행사를 유치해 1470억 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마이스 유치 활동은 전년도 성과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내외 마이스 관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성공적인 유치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