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 중심의 조직 문화 구축 및 운영 개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CCM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로, 스타벅스는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2021년과 2023년까지 3회 연속 CCM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스타벅스는 고객 요청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 시스템과 업무 매뉴얼 재정비를 진행하며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스타벅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