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엠디스퀘어는 사노피 등 대형 제약사와 협력관계로, 이를 바탕으로 한 축적된 어플 기반 데이터를 활용해 모바일 헬스케어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전략적 투자로 블루엠텍은 환자 등 의료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 사업모델 개발로 비대면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하여 사업을 다각화한다는 전략이다.
김현수 블루엠텍 대표이사는 “의료공급자와의 협력, 의약품 유통 경쟁력을 갖춘 블루엠텍은 의료 비대면 서비스와 협력에서 최적의 강점을 가진 기업 중 하나”라며 “이번 지분 투자가 양사 모두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어 “본격적인 디지털헬스케어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가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