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통영에코파워와 LNG 협력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최훈길 기자I 2025.12.02 17:53:06

“연료비 절감, 수급 안정성 향상”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통영에코파워와 LNG 업무 협력에 나섰다.

중부발전은 2일 통영에코파워와 ‘경제적 LNG 도입 및 수급 안정성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정학적 위기 고조 등 대외 변수로 급변하는 국제 LNG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직도입 발전기 증가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국내 전력시장 여건을 고려해 양사가 연료비 절감과 수급 안정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취지도 협약 체결의 배경이 됐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앞으로 LNG 도입 계획 단계부터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전략적인 현물 공동구매 추진, 천연가스 물량 교환 등이다. 이를 통해 시장 변동성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경제적인 LNG 도입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종국 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단순히 연료 비용을 낮추는 것을 넘어 LNG 수급 안정성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발전공기업의 사회적 책무인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중부발전과 통영에코파워가 2일 ‘경제적 LNG 도입 및 수급 안정성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중부발전)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