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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국 코카-콜라가 투명 음료 페트병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시즌6가 성공적으로 여정을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난 다시 태어나도, 나로 태어날래’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투병 음료 페트병이 ‘보틀투보틀(Bottle-to-Bottle)’방식으로 순환되는 과정을 알리고 일상 속에서 자원순환을 위한 재활용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데 집중했다. 특히 기존 ‘모두의 챌린지’에 더해 전국 캠퍼스를 무대로 한 ‘캠퍼스 챌린지’를 새롭게 도입해 페트병 자원순환에 대한 Z세대의 관심까지 이끌어 올해 10.5톤의 투명 음료 페트병을 수거해, 테라사이클코리아의 꼼꼼한 선별 과정을 거쳐 지정 재활용 업체로 인계됐다.
개인 및 가족 단위 참여 중심의 ‘모두의 챌린지’는 모집 단계부터 참가 경쟁률 10:1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참여자의 85.4%가 캠페인을 끝까지 완주했고, 총 3,421 박스의 투명 음료 페트병이 수거되었다. 자체 진행한 사후 만족도 조사에서 캠페인 참여자들의 90.8%가 캠페인에 대해 긍정 응답을 보였고, 시즌 재참여 의사는 99%에 달했다.
WWF(세계자연기금)와 협력하여 올해 처음 도입한 ‘캠퍼스 챌린지’에는 전국 30개 대학 캠퍼스가 참여했으며, 총 1,281박스의 투명 음료 페트병이 수거되었다.
한국 코카-콜라 구남주 상무는 “원더플 캠페인을 통해 투명 페트병이 ‘다시 태어나는’ 특별한 여정을 많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올해 캠퍼스 챌린지 도입으로 참여층이 확대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보틀투보틀 문화를 확산하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코카-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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