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 제12대 장석환 총장의 취임 일성이다.
|
이날 취임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허희영 한국항공대 총장, 이정열 중부대 총장을 비롯해 지역 정·관계 인사와 교직원, 재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신임 장석환 총장은 이날 취임식을 통해 △지자체 주도의 대학 지원 프로그램인 ‘RISE’ 사업 유치 △ 경기도 캠퍼스 RE100 사업을 통한 탄소 중립 캠퍼스 구현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지원사업을 통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의 혁신적 교육환경 조성 등 대진대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3대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
장석환 총장은 “대진테크노파크와 협력해 산·학·연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미래지향적 산업생태계 조성에 대학의 역할을 확대하는 동시에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도 힘쓰겠다”며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해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임 장 총장은 1998년 대진대학교에 부임했으며 2026년 12월 31일까지 총장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장석환 총장은 서울시립대학교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1998년 대진대 교수로 부임한 이후 대학원장, 교육대학원장, 통일대학원장을 역임했다.
아울러 한국수자원학회 부회장과 물학술단체연합회 부회장 등을 맡아 물 분야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