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실가스국제감축산업협회가 한국표준협회(회장 문동민),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 포럼은 해외 탄소배출권 사업 개발사, 컨설팅사, 투자사와 구매사, 유관기관 등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해 관련 정책 및 기술 동향과 기업의 실제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 발표할 대상 기업은 해외에서 온실가스 감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기업으로 파리협정 6조에 따라 해외 탄소배출권 사업을 하거나 정부 온실가스 국제감축 지원사업을 하는 기업들이다. 신청은 24일부터 8월 20일까지 협회 홈페이지나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포럼은 프로젝트 발표에 앞서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지원 체계 및 추진 현황(코트라 김영상 온실가스국제감축팀장)과 탄소중립 기술개발 동향(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이재설 혁신기술 본부장) 등 국내외 온실가스 감축 산업 정책 및 이슈를 조망하는 강연이 예정돼 있다.
손영기 온실가스국제감축산업협회 상임 부회장은 “포럼에서 국제감축사업을 추진하는 기업들이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젝트를 직접 소개함으로써, 투자자들과의 실질적인 연결과 협력 기회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며, “온실가스 국제감축을 추진 중인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