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영업일수 기준 49 일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르노삼성이 출시한 신차 중 가장 짧은 기간에 누적 출고대수 1만대를 넘어선 것이다. XM3는 공식판매 첫 달인 지난 달 5,581대를 출고한 데 이어 4월 영업일수 기준 13일만에 4,419대를 기록했다. 르노삼성의 이전 최단 기간 출고 1만대 돌파 기록은 SM6로, 당시 출시 후 영업일수 기준 61일 만에 누적 판매 1만대를 기록한 바 있다.
무엇보다 XM3는 SM6가 출시된 2016년 당시의 중형세단 시장보다 훨씬 더 경쟁이 치열한 현재의 소형 SUV 시장에서 더 빠른 속도로 1만대 출고를 기록하며, 르노삼성의 판매 실적을 견인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XM3는 사전계약 시작과 동시에 인기몰이를 해왔으며, 단 12일만에 사전 계약대수 5,500대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공식 출고 시점까지 일찌감치 누적 계약대수 8,542대를 기록했으며, 최근 출시 한달 만에 누적 계약대수 20,000대를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르노삼성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는 XM3의 인기를 도약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르노삼성은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 대비해 온라인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15 %가 온라인 청약을 통해 XM3를 계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르노삼성은 전국 영업조직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XM3 100대 출고를 달성한 대리점들에게 축하메시지와 격려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대리점 직원들 대상으로 XM3 기념품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XM3는 새로운 감각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탄탄한 주행성능을 앞세워 빠른 속도로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XM3는 세단과 SUV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유의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XM3는 소형 SUV지만 2,720mm에 이르는 넉넉한 휠베이스로 준준형 세단과 동일한 수준을 자랑한다. 또, 동급에서 가장 낮은 차체높이(1,570mm)에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186mm)로, 매끄러운 세단의 매력과 SUV다운 프로포션을 절묘하게 결합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을 앞세운 소형 SUV답게 전체 구입고객 중 고성능 ‘TCe 260’엔진 선택 비중이 무려 89%에 달했다. ‘TCe 260’모델의 최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를 선택한 고객 또한 85%로 XM3의 프리미엄 디자인에 이어 뛰어난 주행성능과 편의기능이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XM3는 새로운 감각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성능, 편의기능까지 모두 빠짐없이 갖추었음에도 동급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XM3 가격은 1.6 GTe ▲SE 트림 1,719만 원 ▲LE 트림 1,939만 원 ▲LE Plus 트림 2,140만 원. TCe 260 ▲LE 트림 2,083만 원 ▲RE 트림 2,293만 원 ▲RE Signature 트림 2,532만 원(개소세 1.5% 기준)이다. 여기에 최대 72개월간 3.9% 저금리 할부 또는 기존보다 높은 잔가율을 보장하는 36개월 5.5% 금리의 엑스피리언스 (Xperience) 할부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XM3 고객 시승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가까운 영업지점 또는 르노삼성자동차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