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공채 진행… 공기업·공공기관 채용 '눈길'

권오석 기자I 2018.09.12 20:00:00

사람인, ''공채의 명가'' 서비스 활용한 채용 정보 공개

(사진=사람인)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이 자사 ‘공채의 명가’ 서비스를 활용해 현재 진행 중인 공기업 및 공공기관의 채용을 소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IBK기업은행이 하반기 일반(금융영업)·디지털 분야에서 신입행원 총 210명을 채용한다. 일반분야 채용인원 중 일부는 지역할당제를 적용해 선발한다. 응시자격에 학력과 전공 및 연령 제한은 없다. 서류전형 후 필기시험·역량면접·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지원은 오는 14일까지 IBK채용전용 홈페이지에 지원서를 등록하면 된다.

기술보증기금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한다. 기술보증 및 기술평가·전산·채권관리 부문에서 총 117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학력·연령·성별 등에 제한이 없으며, 일부 전형 지원자는 최저기준 이상 공인어학점수를 보유해야 한다. 서류심사 후 필기전형과 2차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오는 14일까지 기술보증기금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국공항공사는 오는 17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5급갑 전형)을 모집한다. 법률·경영·회계·기계·전기·통신전자 등의 일반 전형에서 73명을 모집한다. 아울러 장애인 전형 및 보훈자 전형도 실시한다. 지원에는 학력(전공)·연령·성별에 제한이 없다. 다만 영어·일본어·중국어 중 지정 어학시험 한 종목을 지정점수 이상 소지해야 한다. 서류전형 후 직무수행능력평가·직업기초능력평가·인성검사로 이루어진 필기전형과 2차례 면접을 통해 최종 임용된다. 원서접수는 한국공항공사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예금보험공사는 17일까지 하반기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금융일반·금융통계·회수조사·IT·해외인재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더불어 고졸 채용도 진행할 예정이다. 학력·연령·전공 제한이 없으나 금융통계 분야는 관련 분야 석사학위 이상 학력 소지자여야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 후 필기전형·1차면접·2차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한국광해관리공단에서는 채용형 인턴과 무기계약직,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직군은 경영관리·사업관리·연구개발(R&D) 등이다. 채용형 인턴은 인턴 2개월 이상 후 수습 3개월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서류전형 후 필기전형·역량기반 1차면접·2차면접(역량·인성)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무기계약직 및 청년인턴은 채용절차가 상이하다. 오는 17일까지 한국광해관리공단 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