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 ICAO 집행위 인사하는 이성희 농협회장

김태형 기자I 2022.03.16 18:03:00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이성희(ICAO 회장) 농협중앙회장이 1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화상으로 열린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 집행위원회에서 전세계 농업협동조합을 대표하는 위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날 회의는 이성희 회장을 비롯한 전세계 농업협동조합을 대표하는 8인의 집행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UN식량농업기구(FAO) 등 농업분야 국제기구와의 개발협력사업 본격 추진 ▶2021년에 시작한 대륙별 특성화 사업 성과 점검 및 확대 추진 ▶전쟁발발로 어려움에 처한 우크라이나 협동조합연맹을 위해 ICA원칙에 입각한 협력방안 등의 안건을 논의하였다.

또한, 이 회장은 김치가 코로나19 증상 완화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프랑스 몽펠리에 의과대학 장 부스케(Jean Bousquet) 교수의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4월 1일 출범 예정인 ‘한국농협김치’가 세계인들이 애호하는 건강식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집행위원들에게 지지와 성원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이성희 회장은 “ICAO가 세계 협동조합운동과 농업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질적·양적으로 심도 있게 발전해 나가야 한다”며, “이를 위해 국제기구와의 공동 프로젝트를 적극 개발·실천하고, 전세계 협동조합간 연대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농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