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중고차 매물 탐색부터 계약·결제까지 플랫폼서 한번에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국배 기자I 2025.07.23 16:13:07

금융위, KB캐피탈·롯데카드 등 혁신금융서비스 3건 지정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금융위원회는 23일 정례회의를 열어 3건의 혁신금융 서비스를 신규 지정했다. 이번에 지정된 서비스는 KB캐피탈의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중고차 통합 서비스’, 롯데카드·아이비베리의 ‘공항 내 생체정보 통합 본인인증 및 간편결제 솔루션’ 등 3건이다.

KB캐피탈의 서비스는 매물 탐색부터 구매 자금 조달을 위한 금융 상담, 온라인 매매 계약 및 대금 결제까지 중고차 관련 거래 절차를 하나의 플랫폼(KB 차차차)에서 가능하게 해준다.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자체 판매 채널 구축이 어려운 중소 딜러에게는 판로 확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카드와 아이비베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공항공사 등에 이미 등록돼 있는 생체정보를 내부 면세점 등에서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활용하게 해준다. 금융위는 “공항 이용자의 면세를 위한 신원 확인과 금융결제 인증을 한번에 할 수 있게 돼 금융 생활이 한층 편리해질 것”이라고 했다.

핀크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투자연계 금융업 연계투자 상품 비교 서비스’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여러 상품 정보를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소비자 선택권이 확대되고, 금융회사 간 경쟁이 촉진돼 상품 다양화 등 선순환 효과가 일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