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개장전 특징주]아이온큐, 에코스타, 로빈후드, 테슬라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최효은 기자I 2025.06.09 21:13:16
[이데일리 최효은 기자]아이온큐(IONQ)는 9일(현지 시간) 양자 컴퓨팅 회사인 옥스퍼드 아이오닉스(Oxford Ionics)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아이온큐는 옥스퍼드 아이오닉스를 총 10억 7500만달러에 인수한다. 주식 10억 6500만달러와 현금 1000만달러가 포함된 금액이다. 옥스퍼드 아이오닉스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이온 트랩(ion-trap) 기술을 표준 반도체 칩에서 구현 가능하게 한다. 이에 아이온큐의 양자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기술 스택에 통합될 수 있다. 회사는 이번 인수로 신약 개발, 재료 과학, 금융 모델링, 물류, 화학, 항공우주, 사이버보안 및 국방 분야에서 혁신을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온큐는 이번 거래를 위해 총 2,110만~3,520만 주의 자사 주식을 발행할 예정이며, 이는 전체 유통 주식 수의 약 7.02%~11.46%에 해당한다. 아이온큐의 주가는 개장 전에 4.33% 급등해 40달러 선에서 거래 중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9일(현지 시간) 에코스타(SATS)가 파산 보호(챕터11) 신청 조치를 고려 중이라고 보도했다. 사안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에코스타는 ‘챕터11’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방무선위원회(FCC)로부터 무선 주파수 라이선스가 취소될 가능성에 따라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인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연방무선위원회의 브렌든 카 위원은 에코스타의 무선 및 위성 주파수 사용권에 대한 검토에 착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최근 에코스타는 약 5억달러 규모의 채권 이자를 지급하지 못한 상태다. 유예 기간 내에 해결하지 못할 경우엔 7월 전에 채무불이행 상태에 빠질 수 있다. 에코스타는 증권거래위원회에 연방무선위원회의 조치가 사실상 모바일 사업 성장과 투자에 대한 의사결정을 마비시켰다는 의견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코스타의 주가는 개장 전에 6.3% 하락해 16달러 선에서 거래 중이다.

S&P500 지수 편입이 유력했던 기업들이 9일(현지 시간) 일제히 급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로빈후드(HOOD)과 앱플로빈(APP)의 주가는 9일(현지 시간) 개장 전에 5% 안팎의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두 기업 모두 S&P500 지수에 편입되지 못해, 실망 매물이 쏟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S&P 다우존스 지수는 이번 분기에는 지수 구성에 변화가 없다고 공시하며 관련 수혜주로 꼽힌 기업들의 주가 낙폭이 깊게 나타나고 있다. 앞서 뱅크오브아메리카는 S&P500에 로빈후드가 편입될 가능성이 크다는 투자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대형 지수 편입에 따른 패시브 자금 유입에 대한 기대감으로 로빈후드의 주가는 지난 5거래일 간 13.35% 상승했다. 기대로 오른만큼, 실망매물도 빠르게 나오고 있다. 로빈후드의 주가는 5% 급락해 71달러 선에서, 앱플로빈의 주가는 4.9% 급락해 397달러 선에서 거래 중이다.

베어드는 9일(현지시간) 테슬라(TSLA)의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했다. 베어드는 테슬라의 로보택시 출시에 대한 ‘과도한 낙관’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정치적 잡음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다만, 목표가는 320달러로 유지했는데, 이는 전날 종가 대비 8%의 상승 여력을 의미한다. 베어드의 애널리스트인 벤 칼로는 “머스크의 로보택시 관련 발언은 다소 낙관적이라고 판단하며, 이러한 기대감은 이미 주가에 상당 부분 반영되어 있다고 본다”라고 지적했다. 앞서 일론 머스크는 이번 달 말까지 텍사스 오스틴에서 로보택시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 칼로는 “머스크의 정치적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핵심 인물 리스크(key-person risk)’를 잘 보여준다”라며 향후 트럼프-머스크 관계가 어떻게 변할지, 또는 어떤 조치가 나올지는 알 수 없지만, 이 사안은 테슬라 주가 전망에 불확실성을 더하는 요인이다“라고 지적했다. 테슬라(TSLA)의 주가는 9일(현지 시간) 개장 전에 2.3% 하락해 288달러 선에서 거래 중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