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스타트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교육비 전액 무료”

신하영 기자I 2025.08.05 15:04:04

사업화·마케팅 전략 등 14주간 교육
“수료생 중 절반 이상이 창업 성공”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한양대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한양대 창업지원단은 ‘한양스타트업 아카데미’ 2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한양스타트업 아카데미는 2012년 출범해 지금까지 총 108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이 실제 창업에 성공, 연 매출 3547억원을 달성하고 있다는 게 대학 측 설명이다.

해당 교육과정은 창업을 준비 중인 수도권 거주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2기 교육과정은 오는 9월 4일부터 한양대 서울캠퍼스 한양종합기술연구원에서 14주간 진행된다. 주요 커리큘럼은 △기업가정신 함양 △사업화 전략 △비즈니스 모델 설계 △마케팅 전략 △투자 유치 △지식재산권 보호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생은 총 45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수료 시에는 한양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특허·회계·법률 등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후속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 마감은 오는 11일 자정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창업지원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접수하면 된다.

류창완 한양대 창업지원단장은 “한양스타트업 아카데미는 10년 넘게 축적된 실전형 창업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참가자들에게 창업 첫 단계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창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약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