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홈쇼핑에서는 11일 하루 동안 4시간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특집전에서는 △농협마늘(오전 7시 5분) △대야농협 신동진쌀(오전 10시 30분) △귤로장생 제주 황금향(오후 6시 40분) △농협사과(오후 10시 55분)를 준비했다. ‘농협사과’는 TV 판매방송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을 동시에 진행하는 ‘더블라이브’로 선보인다.
‘농업인의 날’을 맞아 ‘귤로장생 제주 황금향’과 ‘농협사과’를 모바일 앱으로 주문할 경우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농협마늘’은 김장철을 맞아 모바일 앱 10% 할인과 더불어 ‘농할쿠폰’ 20% 할인까지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진행하는 ‘농할쿠폰’은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과 온라인 몰을 통해 ID당 일주일에 한 번 발급 받을 수 있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에서는 ‘오색칵테일 토마토’(오전 11시)와 ‘천안 알뜰 신고배’(오후 3시)를 선보인다. 이번 ‘공영라방’은 ‘농업인의 날’을 맞아 네이버를 통해 동시에 송출한다. ‘공영라방’을 통해 구매할 경우 10% 적립금을, 네이버를 통해 구매할 경우 10% 할인해 판매한다.
장희석 공영홈쇼핑 상품개발2실 실장은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인 ‘농업인의 날’을 맞아 다양한 우리 농산물을 준비했다”며 “우리 농산물 우수성을 알리고 농민들의 땀의 결실을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