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랑세스, 12월 10일 ‘랑세스 솔루션스 데이 서울’ 성황리 진행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윤정 기자I 2025.12.11 16:18:41

국내 주요 산업 관련 6개 핵심 주제 통해 특수화학 분야 인사이트 제시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랑세스는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에서 ‘랑세스 솔루션스 데이 서울’을 개최하고 국내 고객 및 잠재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최신 기술과 솔루션들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랑세스 솔루션스 데이 서울_부스 전경
랑세스 솔루션스 데이는 랑세스의 첨단 제품과 최신 솔루션을 소개하는 업계 대상 전시회다. 올해는 한국 시장의 최신 동향과 주요 산업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배터리 및 모빌리티 △반도체 및 전기전자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건설·코팅 및 페인팅 △조선 및 방위 △지속가능성 등 6가지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전시와 세미나를 진행했다. 10일 행사에는 국내 각종 산업 관계자들이 전시장을 찾아 랑세스의 최신 솔루션을 살펴보고 세미나에 참석했다.

랑세스 솔루션스 데이 서울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후버트 핑크 랑세스 그룹 경영이사회 이사
후버트 핑크(Hubert Fink) 랑세스 그룹 경영이사회 이사 겸 부회장은 기조연설에서 “랑세스는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한국 산업이 당면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품질·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한층 더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말햇다. 랑세스는 이러한 변화의 일환으로 폴리머에서 특수 화학 전문 기업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했으며 현재 소비자 보호 제품, 특수 첨가제, 고품질 중간체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랑세스는 이번 솔루션스 데이에서 배터리 및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에 더해 역동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 전자 및 반도체 산업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했다.

특히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의 양극 활성 물질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배터리 등급의 베이옥사이드(Bayoxide)와 포스캠(PhosCAM) 산화철, 리튬이온 배터리 전해질 생산에 필요한 염화티오닐과 삼염화인(PCl3) 등과 같은 핵심 원재료를 집중 소개했다. 더불어 전기 자동차 구동계의 내구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애디틴(Additin), 노가루브(Naugalube), 핫콜(Hatcol) 브랜드의 윤활유 첨가제 및 합성기유 등도 주요 제품으로 전시했다.

반도체 산업을 위한 솔루션으로는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초순수 제조 공정에 적용 가능한 레바티트(Lewatit) 이온교환수지, 인쇄회로기판(PCB) 및 광학 부품의 미세 에칭을 고도화하는 데 적용되는 옥손(Oxone) 무염소 산화제, 원자층증착(ALD) 및 유기금속화학증착(MOCVD) 공정에 사용되는 트리메틸알루미늄, 반도체 식각 및 도핑공정에 쓰이는 불산 등을 전시했다.



이외에도 항공우주산업과 방위산업의 높은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고성능 윤활유 솔루션 로이코(Royco), 선박 유지 및 보수에 장기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는 방오 솔루션 씨나인(Sea-Nine)에 더해 건축 자재 및 페인트, 석고 등의 건조 필름 보호제로 사용되는 여러 브랜드의 방부제와 건축 자재에 선명한 색상과 우수한 내구성을 부여할 수 있는 무기안료 제품, 건설 자재용 친환경 난연재, 아로마 화학제품군과 소독제까지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소개했다.



랑세스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2040년까지 기후 중립 달성, 2050년까지 가치 사슬 전반의 탄소 중립 달성을 목표로 세운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재활용 또는 바이오 기반의 지속가능한 원료를 50% 이상 적용한 자원순환 제품이나 기존 제품 대비 탄소발자국을 50% 이상 감축한 제품에만 부여하는 랑세스의 지속가능성 인증 라벨 스콥블루의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 시장에 소개했으며 프탈레이트 프리·저탄소 가소제인 메자몰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한편, 랑세스는 6개 핵심 주제를 심도 깊이 다루는 기술 세미나를 같은 날 진행해 랑세스의 첨단 기술과 솔루션이 국내 주요 산업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소개하고 최신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