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이번 협업은 타이어 제조 과정에서의 고무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해 트레킹화 밑창(아웃솔)을 제작한 것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관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넥센타이어는 설명했다.
이벤트는 넥센타이어 사내 방송 유튜브 채널 넥센컬쳐TV에서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며 이벤트 영상 시청 후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고 구글폼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 된다.
영상은 넥센타이어와 아이더의 협업 과정 및 넥센타이어 고무로 아웃솔을 만든 트레킹화의 특징과 장점 등을 소개하고 있다. 퀴즈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넥센타이어와 아이더의 콜라보 등산화 및 모바일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넥센타이어 사내 방송 유튜브 넥센컬쳐TV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넥센컬쳐TV를 통해 사옥 내 임직원 가족 초청 캠핑 행사, 직장인 밸런스 게임, 넥센인 브이로그 등 다양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사내외로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