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 공식 온라인몰 오픈…리테일 사업 키운다

김정유 기자I 2024.11.01 17:59:36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조선호텔 통합 리테일(소매) 브랜드로 김치, 가정 간편식, 플라워, 침구 등의 자체브랜드 상품 400여개를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 화면 캡쳐.
기존 호텔과 주요 백화점 등 오프라인 중심으로 판매되던 상품부터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조선호텔 리테일 제품은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리테일 부문은 조선호텔 전체 매출의 약 15%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의 키워드는 ‘맛’과 ‘멋’이다.

맛 부분에선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 ‘조선호텔 김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조선호텔 홈다이닝’, 스위트 기프트 및 파티시에리 브랜드 ‘조선델리’, 하우스 커피 및 티 브랜드 ‘비벤떼’ 등 총 4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멋 부분에선 자체 9개 호텔 다이닝과 모트 32, 호무랑 등의 ‘레스토랑 이용권’과 더불어 ‘더 조선호텔 침구’, 플라워 부티크 브랜드 ‘격물공부’, ‘조선호텔 기프트 컬렉션’ 등까지 4개 브랜드의 상품을 준비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공식 온라인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5% 할인 쿠폰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2000포인트 웰컴 포인트가 제공된다. 첫 구매 완료 시 지급일로부터 한 달간 사용가능한 10% 할인 쿠폰이 추가로 지급된다. 기존 클럽조선 회원은 첫 로그인 시 5% 할인 쿠폰과 2000포인트 웰컴 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또한 오는 10일까지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조선호텔 알타리 김치, 조선호텔 뉴욕치즈케이크, 더 조선호텔 60수 면 패드 등 인기 상품 10종을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30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천 이벤트를 진행해 조선 팰리스 1박 숙박권, 웨스틴 조선 서울 아리아 식사권(2인) 등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조선호텔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더욱 다양한 상품 개발과 호텔리어의 진심을 담은 큐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 리테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