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 시프트 샤워기 필터’는 이날 오후 8시부터 굿닥 플랫폼 내 ‘굿닥 스토어’를 통해 500개 수량 한정 판매된다. 회사 측은 향후 물량을 확보하는 대로 추가 공급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굿닥이 무료로 판매하는 ‘굿닥 시프트 샤워기 필터’는 정수기에 사용되는 3중 압축 카본 필터를 탑재해 미세 중금속은 물론 화학 물질까지 여과하며 사용자들의 재구매 의사가 96%에 이를 정도로 뛰어난 품질이다.
박경득 케어랩스 대표이사는 “굿닥은 언택트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운영 기업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대란을 해결하기 위해 ‘마스크 스캐너’를 선보이는 등 공익적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얼마 전 100원 마스크 공급으로 시작해 이번엔 양질의 샤워기 필터 0원 공급으로 이어진 굿닥의 ‘착한 공급 캠페인’이 사람들에게 작은 부분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국내 1위 비대면 의료 플랫폼 굿닥은 △모바일 병원 예약 접수△비대면 언택트 클리닉 및 제공기관 연계 정보 제공△건강기능 제품 판매 굿닥 스토어 등 다양한 헬스케어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굿닥을 활용한 비대면 태블릿 병원 접수 서비스 이용 건수는 지난 4월 기준 누적 1000만건을 돌파했다”며 “지난 2017년 7월 서비스 시작 이후 하루 평균 약 1만명이 굿닥을 통해 비대면 의료 접수 서비스를 이용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8일에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이 회사에 방문해 플랫폼 서비스 시연을 참관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민관협력의 필요성이 더욱 증대되는 만큼, 이를 위한 관련 규제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