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수퍼차저 이용 에티켓 '슬기로운 수차생활' 공개

이소현 기자I 2020.03.05 17:55:36

공식 카카오톡 채널 통해 영상 공개
모델 라인업 강화..충전 환경 조성

테슬라 급속 충전소 수퍼차저(사진=테슬라코리아)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테슬라는 5일 수퍼차저 이용 에티켓 캠페인인 ‘슬기로운 수차생활’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테슬라코리아가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공개한 ‘슬기로운 수차생활’ 영상에는 테슬라의 독자적인 급속 충전소인 수퍼차저 이용 방법을 담았다.

이번 캠페인은 테슬라가 국내에 출시한 보급형 전기차 모델3를 비롯해 프리미엄 전기 세단 모델S, 전기 SUV 모델X 등 라인업이 늘어나면서 수퍼차저 수요가 증가해 오너들의 즐겁고 스마트한 수퍼차저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테슬라가 처음으로 진행하는 교육 캠페인인 ‘슬기로운 수차생활’은 수퍼차저 충전소를 이용하면서 지켜야 할 다섯 가지 주요 에티켓을 강조했다. △주차비 등 수퍼차저가 설치된 빌딩 이용에 대한 사용료 지불 △깨끗한 충전소 이용 △충전소는 주차가 아닌 충전을 위한 공간 △각 주차 구역마다 지정된 충전 커넥터 이용 △오너 간 배려하는 언행 등 다섯 가지 주제로 구성해 오너들이 지켜야 하는 매너를 강조했다.

또 테슬라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해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영상에 나오는 다섯 가지 에티켓 중 하나를 선택해 에티켓을 지키는 순간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원하는 테슬라 모델을 선택해 시승할 수 있는 1박 2일 시승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아울러 테슬라는 고객들의 편리한 충전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부터 J1772 완속 충전 어댑터 판매를 시작했다. 오는 4월부터는 공용 급속 충전기에 연결해 사용하는 CHAdeMO(차데모) 급속 충전 어댑터를 판매할 계획이다.

테슬라코리아 관계자는 “테슬라 고객들은 테슬라 충전 인프라를 비롯해 전국의 공공 충전소 사용이 가능해져 더욱 넓어진 충전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테슬라 급속 충전소 수퍼차저(사진=테슬라코리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