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이번 변경에는 케어센스 에어를 치료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중요 변경도 포함돼 있다. 사용자가 손끝 채혈 혈당값이 아닌 케어센스 에어로부터 측정된 연속혈당 측정값을 기반으로 인슐린을 주입하거나 혈당 관리 결정을 하는 등 치료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연속혈당측정기를 치료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저혈당 또는 고혈당을 감지하고 대응하는 과정에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당뇨 환자의 일상적인 혈당 관리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환자를 관리하는 의료진 역시 신뢰할 수 있는 연속혈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자의 치료 계획을 보다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치료 효율성 향상이 기대된다.
특히 케어센스 에어의 MARD(Mean Absolute Relative Difference)값을 8.7%로 정확도를 개선했다. MARD는 연속혈당측정기의 정확도를 평가하는 지표로, 혈당값과 기준 혈당값 사이의 차이를 뜻하며 수치가 낮을수록 정확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럽 시장 내에서 제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센스 관계자는 “이번 CE 인증 변경 승인은 ‘케어센스 에어’의 글로벌 시장 확장에 있어 매우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지속하며, 보다 정확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CGM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센스는 지난달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2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및 소각을 결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