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웰크론헬스케어, '케어온 밸브마스크' 롯데마트 입점

강경래 기자I 2019.04.09 18:41:49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웰크론헬스케어가 판매 중인 미세먼지 마스크 ‘케어온 밸브마스크’가 롯데마트와 초록마을에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웰크론헬스케어는 지난해 4월 웰크론 정전필터를 적용한 미세먼지 유입차단 마스크인 케어온 밸브마스크를 출시했다. 밸브를 통해 습기나 이산화탄소를 배출해 높은 여과효율에도 숨쉬기가 편안한 강점이 있다. 흡기 시에는 마스크 원단 자체가 미세먼지를 여과하고, 배기 시에는 배기밸브를 통해 숨을 내보낸다. 때문에 호흡 시 마스크 들썩거림으로 인한 미세먼지 틈새 유입을 원천 차단한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KF80’, ‘KF94’ 보건용 마스크로 화이트와 블랙 등 두 가지로 제작됐다.

케어온 밸브마스크는 출시한 이후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웰크론헬스케어 자사몰인 ‘온리빙’을 비롯해 농협 하나로마트와, 삐에로쑈핑, 다이소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했다. 이번에 대형 오프라인 매장인 롯데마트와 함께 유기농 전문매장인 초록마을까지 확대하면서 유통채널 다각화를 일궜다.

웰크론헬스케어 관계자는 “미세먼지에 이어 황사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식약처 허가를 받은 보건용 마스크는 생활필수품이 되고 있다”며 “하지만 일반 미세먼지 마스크는 미세입자를 많이 차단할수록 숨쉬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케어온 밸브마스크는 높은 차단율과 함께 호흡의 용이성까지 갖춘 기능성 마스크”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