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거래소, 상법 개정 관련 온라인 설명회 진행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권오석 기자I 2025.07.22 16:59:28

상장법인 공시책임자 및 담당자 대상 주요 내용 공유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한국거래소가 22일 ‘상법 개정 관련 상장법인 공시책임자·담당자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거래소)
이번 설명회는 상장법인 공시책임자와 담당자를 대상으로 상법 개정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기업과 주주 간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선 주주와 적극적인 소통 확대가 필요하다는 것을 안내하기 위해 성사됐다.

앞서 국회를 통과한 상법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이사의 주주에 대한 충실의무 명시 △전자주주총회 도입 강화 △감사 선임 시 지배주주 의결권(3% 룰) 제한 확대 등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한국거래소가 밸류업 프로그램을 소개한 데 이어, 법무법인 율촌이 상법 개정 주요 내용 및 주주 소통 강화 방안을, 한국ESG기준원이 지배구조 개선 방향을 설명한 뒤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한국거래서 측은 “상장기업의 높은 관심과 참여 편의성을 고려해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설명회를 진행했다”며 “1500여명(950사)의 기업 실무자가 참여해 최근 상법 개정 등 새정부 자본시장 정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설명회가 일반주주 권익 보호,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개정 상법의 이해도 제고와 적극적인 이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아울러 주주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국거래소 측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상장기업의 주주 가치를 존중하는 경영문화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