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월부 '구해줘내집', 부동산 중개수수료 결제시스템 도입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혜미 기자I 2025.12.10 15:31:55

프롭테크 솔루션에 중개수수료 납부기능 상용화
카드·페이 사용 가능…카드 할부도 사용할수 있어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월급쟁이부자들이 프롭테크 솔루션 ‘구해줘내집’에 부동산 중개수수료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미지=월급쟁이부자들)
월급쟁이부자들은 국내 최초로 자체 플랫폼을 통한 부동산 중개수수료 카드 및 간편 결제 기능을 상용화했다. 현금거래나 계좌이체로 진행되던 기존 지불 관행을 넘어서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카드사 및 PG사와 협업해 결제 구조 심사 및 한도 승인 절차 등도 검토했다.

신규 시스템은 다양한 결제 방식을 통합 지원한다. 고객은 중개수수료 지불 과정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비롯해 토스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수단을 두루 활용할 수 있다. 수백만원대부터 많게는 수천만원 이상에 달하는 중개수수료를 현금으로 즉시 마련할 필요 없이 할부 등 합리적인 방식으로 분납이 가능하다. 개별 카드 실적과 혜택도 고려할 수 있다.

고객 편의성에 집중한 이용자경험(UX)/이용자환경(UI)도 특장점이다. 월급쟁이부자들은 결제 화면에서 요율 기반 산출 금액, 할인 적용 내역, 부가세 등 비용 계산 근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 산정 기준과 내역, 최종 금액을 투명하게 제시해 거래 흐름을 명확히 보여주어 정산 절차에서 발생 가능한 혼선이나 오해를 사전에 차단했다.

이를 통해 월급쟁이부자들 소속 공인중개사의 업무효율도 증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별도 오프라인 단말기나 외부 솔루션 활용 없이 플랫폼 안에서 결제와 정산 프로세스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구해줘내집은 맞춤형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롭테크 솔루션이다. 월급쟁이부자들은 지난 8월 베타 버전을 출시했으며 고객의 자산 규모, 관심 지역, 선호 평형대, 현장 방문 이력 등에 따라 담당 전문가를 배정해 개인에 최적화된 중개 경험을 제공한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