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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장애 발생 시 가장 불편한 점으로는 ‘느린 대응’(44.6%)이 1위를 차지했으며, ‘장비 교체 및 구매의 번거로움’(37.3%), ‘보안에 대한 우려’(34.2%)가 뒤를 이었다. 외부 IT 서비스 도입 시 기대하는 효과로는 ‘장애 대응 속도 향상’(30.2%), ‘보안·자산관리 효율화’(20.2%), ‘업무 부담 경감’(19.7%), ‘핵심 업무에 보다 집중’(18.1%) 순으로 나타났다.
PC 렌탈 서비스에 대한 인식도 긍정적이다. 응답자의 절반(50.2%)이 PC 렌탈 서비스 도입 시 나타나는 효과로 ‘고장 시 신속 대응 가능’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으며, ‘정기 유지보수 및 상태 점검’(34.9%), ‘구매·설정의 번거로움 해소’(33.6%), ‘예산 계획 수립의 용이함’(25.8%) 등이 뒤를 이었다.
기업 이미지 측면에서도 IT 통합관리 서비스 도입 기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일하는 회사’(37.3%), ‘직원 편의를 고려하는 회사’(36.8%), ‘IT 인프라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36.0%), ‘비용 효율을 중시하는 회사’(26.7%) 등 인식된다는 응답이 많았다.
하토가이 준 한국후지필름BI 대표는 “이번 조사 결과는 많은 기업들이 IT 운영 부담을 줄이고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체계적이고 신속한 외부 솔루션을 기대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며 “한국후지필름BI는 IT 엑스퍼트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고, 고객의 안정적 비즈니스 환경 구축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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