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성능 관리 우수”…다이나트레이스, 12년 연속 ‘리더상’

최훈길 기자I 2022.08.09 21:10:03

가트너 앱 관리 평가서 최고점
“탁월한 성능·혁신” 고객 평가도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나스닥에 상장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소프트웨어 기업인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가 클라우드 기반 앱 관리에서 우수한 실적을 내 최우수 리더로 선정됐다.

미국 매사추세츠주 월섬에 위치한 다이나트레이스. (사진=다이나트레이스)


글로벌 IT자문 회사 가트너(Gartner)는 9일 다이나트레이스를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 2022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다이나트레이스가 가트너 선정 리더에 12년 연속으로 선정된 것이다.

다이나트레이스는 ‘2022 가트너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및 옵저버빌리티를 위한 핵심 역량 리포트’ 6개 부문 중 4개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혁신, 시장에 대한 이해, 고객의 필요를 충족할 수 있는 능력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다이나트레이스는 데이터 실시간 처리뿐 아니라 시스템 저하, 성능 이상, 보안 취약점을 점검하고 해법을 제시한다. 지속적 발견, 선제적 이상 탐지,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통해 원활하고 안전한 디지털 전환을 보장할 수 있다.

이때문에 다이나트레이스는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소리: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에서 고객의 선택으로 지명되기도 했다.

고객들은 다이너트레이스 관련해 “탁월한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역량을 제공하고, 자가 치료, 자동 교정 방향으로 나갈 수 있게 해준다”고 호평했다. “클라우드의 복잡성을 간소화하고 디지털 전환을 강화하는 플랫폼”, “고품질의 혁신과 속도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라는 평가도 나왔다.

스티브 택 다이나트레이스 제품 관리 수석 부사장은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시장을 예측하면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이자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능력을 입증한 성과”라며 “클라우드 데이터 양과 복잡성이 증가하고 있는데, 기술 도입 가속화로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