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경연 대회

김태형 기자I 2022.05.02 21:38:02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이탈리안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브랜드 산펠레그리노가 프리미엄 식문화를 선도할 차세대 셰프들을 위한 ‘산펠레그리노 2023 영 셰프 경연 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5회째를 맞이하는 산펠레그리노의 영 셰프 경연 대회는 미식 업계의 젊은 인재들을지원하고 발굴하기 위한 산펠레그리노의 야심찬 프로젝트로 올해에는 최소 50개 국가 및 지역을 대표하는 175여 명의 차세대 셰프들이 지역 결선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산펠레그리노는 재능 있는 젊을 셰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2021년 ‘영 셰프 아카데미’를 출범했으며, 올해부터 지역 결선에서 우승한 셰프들은 자동으로 아카데미의 평생회원이 되어 영 셰프 아카데미의 전폭적인 지원를 받을 수 있다.

영 셰프 경연 대회에 지원하고자 하는 셰프는 5월 31일까지 지정된 양식의 지원서와 자신만의 시그니처 요리 레시피를 준비해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30세 미만이어야 하며, 최소 1년 이상의 레스토랑 근무 경험이 있어야 한다.

1차 서류 심사 후 진행되는 영 셰프 경연 대회 지역 결선은 전 세계 16개 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지역 결선에서 최종 결승에 참가할 16인의 후보를 선정한다. 최종 후보 16인은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결승에 참가해 세계적으로 명망 있는 7인의 셰프로 구성된 최종 심사위원단에게 시그니처 요리를 선보이고 기술, 창의력, 개인적 신념 부문을 평가받아 단 한 명의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지난 대회에 이어 올해 경연 대회에서도 지역 결선 및 그랜드 피날레에서 본상 외의 3개의 특별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사진=산펠레그리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