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불공정하거나 불필요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공정한(Fair) 제도’, 국민 편의 제고 및 환경변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대면(Untact) 서비스’ , 코로나 환경 속에서 국민에게 힘이 되는 응원 메시지와 고객의 슬기로운 전기생활을 공유하기 위한 ‘새로운 환경(New normal)’이다.
특히 새로운 환경(New normal) 부문은 고객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기 위해 동영상,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 공모로 진행한다. 국민제안 공모 참여는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해 한전 사이버 지점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심사는 제도개선(공정, 비대면)과 콘텐츠(새로운 환경)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대상 1명(100만원), 최우수 4명(각 50만원), 우수 20명(각 10만원) 등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한 고객의 제안은 기본공급약관 개정 시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이는 방향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