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만 생명과학Ⅱ 과목에서는 눈에 띄는 신유형이 등장하지 않고, 기존 기출문항의 아이디어를 강화하여 출제된 문항이 대부분이었기에 안정적인 고득점 획득을 위해서는 기출 문항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집중적인 학습이 필수인 과목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교재는 11개년 기출을 구조적으로 해부한 생명과학Ⅱ 분석서로, 전 범위의 평가원 기출 중 고난도 킬러문항을 총망라해 (상)(하)권 총 162문항을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문항의 출제 의도와 사고 흐름을 해체해 제시함으로써 수험생이 스스로 사고 과정을 복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신 2026학년도 기출까지 반영해 변화하는 출제 경향에도 대응했다.
(상)권은 샤가프의 법칙, 복제 추론, 메셀슨과 스탈의 실험, 복제ㆍ전사ㆍ번역 실험, 코돈 등 분자유전 단원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하)권은 1유전자 1효소설, 젖당 오페론, 전사 인자, 하디·바인베르크의 법칙, 유전자 재조합, 제한 효소 등 고난도 유전·분자생물학 파트를 다룬다. 각 문항에는 핵심 사고과정과 다양한 풀이 접근법을 제시해 문제 해결 전략을 체화하도록 했다.
저자 UND: UAA는 12년차 콘텐츠팀 UND 내 생명과학2 전문 브랜드다. UND는 수능 생명과학Ⅰ·Ⅱ 및 사회·문화 콘텐츠 124종을 출간해온 연구팀으로, 서울대 및 메이저 의ㆍ치대, 생명과학 전공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UND: UAA팀은 “기출은 반복이 아닌 분석의 대상”이라며 “어떤 커리큘럼을 따르더라도 기출을 구조적으로 이해해야 실전에서 흔들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수험생이 어떤 상황에서도 스스로 문항을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UAA의 철학”이라고 덧붙였다.
하이컨시 관계자는 “생명과학2 선택자 감소와 입시 변화 속에서도 고난도 문항 대비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다”며 “이번 기출해체분석서는 개념 이해와 킬러문항 대응력을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는 필독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27 UAA 생명과학2 기출해체분석서(상·하)는 시대인재북스 공식 홈페이지와 교보문고, 예스24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속노화' 정희원과 맞고소전 여성…스토킹 등 혐의 檢송치[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901212t.jpg)
